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GM, '스파크 EV' 공개…"지난주 양산 돌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카마로 핫 휠, 크루즈 쇼카 등 총 23대 공개

[정기수기자] 한국GM은 28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3 서울모터쇼'에 총 3천㎡ 규모의 쉐보레 전시장을 마련하고, 차세대 순수 전기차와 쇼카를 포함한 총 23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쉐보레는 이날 프레스데이를 통해 순수 전기차 '스파크 EV(Electric Vehicle)'의 양산 모델과 더불어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크루즈'와 '아베오 쇼카', 스포츠카 '카마로 핫 휠 쇼카' 등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은 "국내 시장 도입 2주년을 맞은 쉐보레 브랜드는 회사의 내수 시장 성장과 사업 실적 증가를 주도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신차를 통해 고객을 향한 쉐보레의 가치를 소개하고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말 국내 출시를 앞둔 스파크 EV는 첨단 전기 모터와 배터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한국지엠 창원 공장에서 생산되는 이 모델은 급속 충전 시스템과 스마트폰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채택했다.

스파크 EV는 동급 최고 수준의 최대 출력(130마력, 100kW)과 저속 구간에서부터 탁월한 최대 토크(북미 인증 기준 55.3kg.m)를 제공하는 양산형 순수 전기차다.

또 254kg 중량의 20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거리를 구현했으며, 20분 내에 전체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급속 충전이 가능한 혁신적인 급속 충전 시스템을 갖췄다. 220V 가정용 콘센트를 이용하면 약 7시간내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호샤 사장은 "한국GM은 바로 지난주부터 창원공장에서 쉐보레 스파크 EV의 양산에 돌입했고 올 하반기에는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할 계획"이라며 "스파크 EV를 통해 국내외 고객들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한편, 쉐보레의 독창적 역량에 기반한 첨단 친환경차 솔루션으로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GM은 또 소형차 아베오와 준중형차 크루즈에 터보 엔진을 장착한 쇼카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크루즈 터보 쇼카는 강렬한 토치 레드 색상의 외관에 바디킷과 후방 스포일러를 적용했다. 또한 차체 색상과 조화를 이룬 붉은 색상의 천공 가죽 시트와 인스트루먼트 패널 및 도어 트림으로 실내를 마감했다.

최대 출력과 응답성을 갖춘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함께 스포츠 서스펜션 및 브레이크와 고속 배기시스템을 채택해 투어링 레이스카의 면모를 갖췄다.

아베오 터보 쇼카는 아발론 화이트 색상의 차체에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포일러와 배기구, 18인치 휠, 전조등 및 안개등 틴팅을 결합해 퍼포먼스 차량 특유의 디자인을 구현했다.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아베오 터보 쇼카는 퍼포먼스 서스펜션, 스포츠 브레이크 및 흡배기 튜닝 시스템을 함께 선보인다.

안쿠시 오로라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부사장은 "젊은 고객층의 반응이 높은 소형차와 준중형 차급에 터보 엔진을 장착해 더 나은 연비와 엔진 성능에 대한 고객 요구에 부응하고자 한다"며 "쉐보레 고객이 추구하는 개성과 참신성을 반영한 퍼포먼스 쇼카의 내외관 디자인을 선보여 주행의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 모두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마로 핫 휠 쇼카는 인기 자동차 모형 브랜드 '핫 휠(Hot Wheels)'이 선보인 다양한 자동차 모형 중 대표작인 카마로 핫 휠 에디션을 실제로 구현한 차량이다. 이 모델은 메탈릭 그린 색상의 차체에 고성능 카마로 ZL1의 외관 스타일을 따른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과 바디킷, 후방 스포일러를 적용했으며, 20인치 대형 블랙휠을 장착했다.

핫 휠 로고가 수 놓인 블랙 가죽 시트와 인스트루먼트 패널, 도어 트림으로 실내를 마무리한 카마로 핫 휠 쇼카는 6.2리터 8기통 가솔린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등을 장착했다.

한편 한국GM은 모터쇼 기간 중 'Find New Chevy'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문 래퍼, 댄서와 함께 어울려 팝핀, 셔플 댄스를 즐기는 쉐비 비트&댄스, 퀴즈 이벤트 쉐비 퍼즐, 동작인식 레이싱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쉐비 쇼타임'이 모터쇼 일반 공개를 시작하는 29일 정오부터 4월 7일까지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루 네 차례 펼쳐진다.

다음달 7일에는 쉐보레 레이싱팀 사인회를 열어 모터스포츠가 일반인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GM, '스파크 EV' 공개…"지난주 양산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