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연기자] 컴투스(대표 박지영)가 자체 모바일 게임 소셜 플랫폼인 '컴투스 허브'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컴투스 허브 2.0'을 10일 공개했다.
컴투스 허브는 컴투스가 자체 개발해 운영 중인 모바일 게임 소셜 플랫폼으로, 컴투스 허브 2.0에서는 페이스북 연동 등의 소셜 기능과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됐다.
우선 페이스북 등의 소셜 미디어와 스마트폰의 주소록을 연동할 수 있게 해 친구들과 게임하기 편리해 졌고,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별도 가입 없이 게임에 로그인 할 수도 있게 했다.컴투스는 앞으로 연동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를 페이스북 이외에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컴투스 허브 2.0의 첫 화면은 친구들의 게임 소식이 시간대 별로 드러나는 타임라인 형식으로 구성하고, 웹 기반의 새로운 구성을 통해 게임 내에서도 게임별 커뮤니티 게시판인 클럽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커뮤니티 기능을 더욱 확대시켰다.
컴투스 관계자는 "아직 시장을 장악한 독보적인 모바일 게임 플랫폼이 없는 글로벌 시장에서 컴투스 허브 2.0이 컴투스와 컴투스 게임들에 강력한 글로벌 경쟁력을 부여해 줄 것"이라면서 "4월 중 글로벌 출시 예정인 스마트폰용 온라인 골프 게임 '골프스타'를 통해 컴투스 허브 2.0을 우선 적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