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MS, 윈도블루 '윈도8.1'로 개명…연내 무료 제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시작버튼·데스크톱 화면 바로가기 옵션 추가

[안희권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 업데이트 버전을 코드명 '윈도블루' 대신 '윈도8.1'로 부르기로 결정했다고 벤처비트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타미 렐러 MS 부사장은 윈도 업데이트 버전으로 개발해온 윈도블루를 앞으로 코드명 대신 윈도8.1로 부르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연말까지 윈도8.1 업데이트를 무료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윈도8.1 업데이트는 윈도 스토어를 통해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을 전망이다.

윈도8.1은 윈도8 탑재 PC 뿐 아니라 윈도RT 태블릿에서도 업데이트할 수 있다. 윈도8.1 플리뷰 버전은 다음달 26일 열리는 MS 빌드개발자컨퍼런스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타미 렐러 부사장은 윈도8.1 정식버전을 연말 성수기에 앞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재강조했다. 다만 그는 윈도8.1이 어떤 특장점을 갖고 있는 지 밝히지 않았다.

외신에 따르면 윈도8 시작화면을 거치지 않고 데스크톱 화면으로 바로 갈 수 있는 옵션과 시작버튼이 추가될 예정이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 윈도블루 '윈도8.1'로 개명…연내 무료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