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디스플레이, 美에 특허회사 설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특허확보 목적…日 세이코엡손서 모듈 관련 특허 매입"

[박계현기자] 삼성이 지난 3월 미국 워싱턴에 특허거래 전문기업 '인텔렉추얼 키스톤 테크놀로지(Intellectual Keystone Technology 이하 IKT)'를 설립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허 방어 등 특허 경쟁력 확보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22일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3월 2천500만 달러(한화 277억5천500만원)를 투자, '인텔렉추얼 키스톤 테크놀로지'를 설립, 자회사로 추가했다고 밝혔다.

IKT는 미국 현지에서 주요 특허들을 찾아 권리와 가치를 분석한 뒤 매입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실제 이미 지난 4월 말 일본 세이코엡손이 보유한 특허 중 전기 모듈 제조 공정과 관련된 특허를 매입한 바 있다. 세이코엡손은 LCD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제조업체로, 프린터 및 이미징 관련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특허정보사이트인 페이턴트버디에 따르면 세이코앱손은 지난 1996년부터 디스플레이 관련 특허를 포함해 총 123개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이 중 1천690개가 인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3년간 출원된 특허수는 31개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특허경영이 중요해지면서 삼성에 필요한 가치 있는 기술 발굴을 위한 것"이라고 설립 배경을 설명했다.

박계현기자 kopil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디스플레이, 美에 특허회사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