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가 6종의 대규모 비정형 데이터 검색 솔루션 제품군을 21일 발표했다.
코난테크놀로지가 이번에 선보이는 빅데이터 검색 제품군은 코난 서치 4, 코난 소셜 크롤러, 코난 커넥터, 코난 텍스트 애널리틱스, 코난 로그 애널리틱스, 코난 텍스트 분류기다.
코난테크놀로지의 빅데이터 검색 제품들은 최적의 빅데이터 검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들을 수집, 분석, 검색, 관리 단계로 구분하고 각 단계별로 상호 유기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빅데이터 검색 라인업의 핵심인 코난 서치 4는 형태소 사전 기반의 텍스트 분석 기술과 테라바이트급의 데이터를 이전 버전의 제품 대비 최대 5배까지 빠르게 처리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HTML5 기반의 반응형 웹과 초성검색, 자동완성, 오타교정 등 검색 편의기능을 강화했다.
코난 소셜 크롤러는 웹 크롤링 기술을 기반으로 대규모 소셜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하고 수집 결과를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상용 소셜분석 툴인 펄스K에 적용돼 안정성과 성능을 검증 받은 제품이다.
코난 커넥터는 파일서버, DBMS, 노츠, 쉐어포인트 다양한 저장소에 산재한 원본 데이터를 별도의 처리 과정 없이 검색엔진으로 바로 전달하는 솔루션이다. 대규모 비정형 정보의 고속 분산처리를 지원한다.
코난 텍스트 애널리틱스는 텍스트 마이닝 기반의 분석 솔루션으로 구조화되지 않은 대규모 비정형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추출해 시각적으로 제공한다. 코난 로그 애널리틱스는 하둡 기반의 검색 로그 분석 툴로 웹사이트 방문자의 검색 패턴을 분석한다. 코난 텍스트 분류기는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 기반의 대규모 문서 자동 분류기로 텍스트 마이닝 기술을 통해 정확하고 신속한 문서 분류를 지원한다.
코난테크놀로지 최승일 솔루션사업본부장은 "빅데이터 처리가 메가트렌드로 부상함에 따라 고객은 방대한 데이터에서 비즈니스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통찰력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번 빅데이터 검색 신제품을 통해 대규모 정보에서 원하는 결과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게 함은 물론 한층 스마트한 검색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