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웹케시(대표 윤완수)가 기업은행과 제휴해 그룹웨어와 금융, 자금관리서비스(CMS)를 결합한 새로운 통합 협업지원 시스템 '비즈웨어(www.ibkbizware.co.kr)'를 선보였다.
1일 웹케시에 따르면 비즈웨어는 기업 임직원들의 소통과 업무 수행을 지원하는 웹 기반 형태의 협업 서비스로 사용자 편의성 강화, 통합 모니터링, 효율적 결재 관리 구현 등으로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기본적으로 사내메일, 일정관리, 게시판, 전자결재 등 일반적인 그룹웨어의 업무 서비스를 제공해 사내 모든 정보를 표준화, 체계화할 수 있도록 하며 다양한 정보관리 기능을 통해 협업 및 공유를 지원한다.
특히 비즈웨어는 기존 그룹웨어 서비스와는 다르게 개인 금융과 자금관리서비스(CMS)를 결합시켰다. 개인의 은행업무를 그룹웨어 내에서 직접 처리하는 온라인 지점인 마이 뱅크(My Bank) 개인금융 서비스, 지출결의부터 지급 및 회계까지 수작업 없이 가능한 CMS 연계 서비스 등이 이뤄진다.
또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전용 모바일 앱(App)을 기본 제공해 신속한 업무 처리를 지원한다. 이 앱은 게시판 등 총 8개 항목으로 구성돼 메일함, 일정관리, 전자결재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며 푸시(Push) 알림 기능까지 함께 갖추고 있다.
비즈웨어 서비스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의 초기 구축 비용 없이 월정액 방식의 임대형(SaaS) 서비스 방식으로 중소기업들도 비용 부담없이 손쉽게 도입 가능하다. 이용수수료는 이용자 10명 이하이거나 데이터 용량이 3GB 이하일때 월 5만5천원이며 초과 사용시 추가수수료가 부과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