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막 횡단서 신기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총 849km 횡단, 10시간 22분 기록…판매 중인 모델과 동일 사양

[정기수기자] 랜드로버의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세계 최대 모래 사막인 엠티 쿼터(Empty Quarter) 횡단 도전에서 신기록을 수립했다.

엠티 쿼터는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아랍 에미레이트까지 총 4개국에 걸쳐 펼쳐진 세계 최대 모래 사막이다. 50℃가 넘는 고온과 극도의 건조함 등 가장 혹독한 극한의 도전 코스로 알려져 있다.

7일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에 따르면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총 849km에 이르는 코스를 총 10시간 22분의 기록으로 횡단했으며, 평균 주행 속도는 81.87km/h를 기록했다.

이날 기록을 수립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510마력의 5.0리터 수퍼차저 V8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고 있다.

모든 사양은 현재 판매 중인 모델과 동일하며 안전을 위한 하체 엔진 보호판만 추가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사막 주행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운전자가 원하는 시기에 빠르고 정확하게 반응하는 동력 성능"이라며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 모든 모델 중에 가장 빠르고 민첩하며 응답성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기록 수립으로 다시 증명했다"고 말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지난달 국내에 3.0리터 SDV6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한 모델이 출시됐으며, V8 가솔린 엔진 모델은 내년 초 출시될 예정이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막 횡단서 신기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