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재규어, 도쿄모터쇼서 'F-타입 쿠페'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랜드로버 '2014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 등도 선봬

[정기수기자] 재규어 랜드로버가 오는 23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일본에서 열리는 '2013년 도쿄모터쇼'에서 선보일 모델들을 공개했다.

15일 재규어 랜드로버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서는 아시아 최초로 'F-타입' 쿠페가 공개된다.

F-타입 쿠페는 지난 201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콘셉트카 'C-X16'의 디자인을 양산형 모델에 담아냈다. 내년 상반기 중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F-타입 쿠페의 이미지와 주요 제원은 미국 LA 오토쇼에서 19일 오후 7시(현지 시간)에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이밖에 재규어 고성능 라인을 대표하는 R 라인업도 선보인다. 재규어의 대표 세단 XF와 XJ의 고성능 버전인 XFR과 XJR은 모두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을 장착해 폭발적인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2013 뉴욕 오토쇼에서 데뷔 한 XJR은 최신 XJ 라인업의 첫 번째 'R' 모델이며 최대 출력 550마력, 최고 토크 680Nm의 동력성능을 지녀 역대 XJ 중 가장 민첩하다.

랜드로버는 '2014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공개한다. 2014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승용차 최초로 9단 변속기와 새로운 온디맨드형 4륜 구동 시스템인 액티브 드라이브라인(Active Driveline) 장착으로 연비는 11.4% 향상(EU 기준)됐으며, CO2 배출량은 9.5% 감소시켰다.

또 보닛 위의 이전 모델과 차별화되는 '디스커버리(Discovery)' 배지와 프론트 그릴, 헤드램프 등이 새롭게 변경됐다. 신형 3.0리터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으며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대거 업그레이드 됐다.

이밖에 재규어의 플래그십 세단 XJ, 스포츠 세단 XF와 랜드로버의 프리미엄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레인지로버 등도 선보인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재규어, 도쿄모터쇼서 'F-타입 쿠페'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