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은영기자] 페이스북이 3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f8 개발자회의에서 모바일 앱 파트너들을 위한 새로운 '라이크' 버튼을 발표했다.
더넥스트웹 등 주요 외신들 보도에 따르면 서드파티 앱 개발자들은 이번 모바일용 라이크 버튼 기능을 통해 이제 모바일 앱에도 라이크 버튼을 채택, 사용자들이 뉴스 등 해당 콘텐츠를 친구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데스크톱 및 모바일 웹 페이지에서만 라이크 버튼이 탑재돼 왔다.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은 이날 f8 개발자회의에서 '센드 투 모바일(Send to mobile)'이란 새로운 기능을 앱 개발자들에게 소개했다. 이는 모바일 웹을 통해 특정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들에게 해당 앱 다운로드를 권하는 푸시 알람 메시지를 전송함으로써 모바일 앱 사용자 기반을 확대하려는 개발자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기능이다.
이에 더해 페이스북은 모바일 앱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메시지 다이얼로그(Message Dialog) 기능을 제공, 사용자들이 앱 상의 특정 콘텐츠를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소개된 새로운 기능들은 페이스북의 '모바일 올인' 전략을 다시한번 확인시켜 주는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마크 주커버그 최고경영자(CEO)도 "우리는 이제 모바일 기업이며 모바일이 곧 페이스북의 미래"라고 명백히 밝혔다.
/시카고(미국)=원은영 특파원 grac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