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성곤, 정동영 신당 시사에 "대선후보 지내신 분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당이 마음에 안든다고 신당행 시사, 신의 버리면 안 돼"

[조석근기자] 새정치민주연합 김성곤 비상대책위원이 "240만 당원의 신의를 저버리지 않길 바란다"며 정동영(사진) 상임고문의 신당행 시사를 비판했다.

김 비대위원은 "당 대표와 대선 후보까지 지낸 분이 당이 맘에 들지 않는다고 신당행을 시사한 것은 모두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고 김근태 의장 3주기를 맞아 그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유고 당시 2012년을 점령하라는 유언을 받들어야 한다"며 "당이 2016년 총선과 2017년 대선 점령을 위해 일치단결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정 상임고문은 27일 지지자 200여명과 만남 이후 기자들에게 "국민의 눈물을 닦아주는 길을 가는데 있어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고 밀알이 되겠다"며 새정치연합 탈당 가능성을 시사했다.

또한 현재 '새로운 정치세력의 건설을 촉구하는 국민모임'과 함께 신당 창당에 합류할지 여부를 두고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성곤, 정동영 신당 시사에 "대선후보 지내신 분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