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포츠카 대명사 포드 '6세대 머스탱' 韓 상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3ℓ 에코부스트 엔진 적용…V8 5.0L GT 쿠페 50대 한정 판매

[정기수기자] 스포츠카의 대명사 포드 머스탱이 6세대 모델로 국내 출시됐다.

머스탱은 1964년 출시 이후 50년간 총 900만대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링카다. 미국 자동차 문화를 선도하고, 자유와 열정의 시대적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드코리아는 27일 서울 성수동 대림창고에서 '올 뉴 머스탱 오픈 라운지'를 열고 6세대 '올뉴 머스탱'을 공식 출시했다.

풀체인지(완전변경)된 올-뉴 머스탱은 V8 5.0ℓ 엔진과 새롭게 도입된 올 뉴 2.3ℓ 에코부스트 엔진을 적용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머스탱 GT는 V8 5.0ℓ 엔진을 장착해 최대출력 422마력, 최대토크 54.1㎏·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올 뉴 머스탱 2.3ℓ 에코부스트 모델은 314마력의 최대출력과 최대토크 44.3㎏·m 의 주행 성능을 지녔다. 복합연비는 10.1㎞/ℓ다.

올 뉴 머스탱의 국내 판매가격은 2.3ℓ 에코부스트 모델 기준 쿠페 4천535만원, 컨버터블 5천115만원이다. V8 5.0ℓ GT 쿠페는 국내 최초 출시를 기념해 50대 한정으로 5천335만원에 판매된다.

외관은 길게 다듬어진 앞 후드, 짧은 후면 데크 등 머스탱 고유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낮아진 루프와 넓어진 스탠스 등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했다. 운전석은 항공기 조종석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운전자가 필요한 정보와 제어 장치를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공간 활용도도 높다. 트렁크 공간은 골프 백 2개를 넣을 수 있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는 "포드코리아는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인 중국과 선진 시장인 유럽보다 앞선 1996년 국내 법인 설립과 동시에 머스탱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여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특히 많은 머스탱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GT모델을 선보이게 돼 더 넓은 고객층에게 다가갈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올해 국내시장 판매 확대를 위해 디젤 라인업을 3종 출시할 계획이다. 올 1분기 '뉴 몬데오'를 비롯해 3분기 '뉴 쿠가'와 '뉴 포커스 디젤'을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정 대표는 "올해 우수한 디젤 라인업으로 디젤 시장에 본격 뛰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2014 베이징 모터쇼에서 컨셉트카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바 있는 '올뉴 링컨 MKX'도 하반기 선보인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포츠카 대명사 포드 '6세대 머스탱' 韓 상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