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영수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4년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해 매출 8천387억 원, 영업이익 2천782억 원, 당기순이익 2천275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 36% 올랐고 당기순이익은 43% 성장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4천988억 원, 북미·유럽 1천484억 원, 일본 415억 원, 대만 132억 원, 로열티 1천368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2천631억 원, '리니지2' 595억 원, '아이온' 944억 원, '블레이드앤소울' 827억 원, '길드워2' 856억 원, '와일드스타' 495억 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670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주력 PC 온라인 게임인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이 전반적으로 실적 성장세를 이끌었다. 리니지는 꾸준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4분기 들어서만 전분기 대비 41%,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매출을 보이며 대표 지적재산권(IP)임을 다시 입증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북미·유럽에서는 주력 IP인 길드워2가 꾸준히 성과를 냈고,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앤소울이 로열티 매출이 확대됐다. 이를 통해 해외 매출액도 역대 최대 규모인 3천400억 원을 기록했다. 이 중 로열티 매출은 전년 대비 107% 증가한 1천368억 원이다.
지난 해 4분기의 경우 매출 2천351억 원, 영업이익 874억 원, 당기순이익은 623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2%, 영업이익 54%, 당기순이익 36% 상승세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창사 이래 최대 실적 달성과 동시에, 국내외 매출의 다변화로 매출 안정성도 강화된 한 해였다"며 "건전한 수익 구조를 바탕으로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고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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