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와이파이 연결되는 'LG 워치 어베인'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통3사 통해 24일 국내 출시···출고가는 39만6천원

[민혜정기자] LG전자의 스마트워치 'LG워치 어베인'이 이통 3사를 통해 24일부터 출고가 39만6천원으로 출시된다.

23일 LG전자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되는 'LG 워치 어베인'은 지난 21일 발표된 최신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 버전이 세계 최초로 탑재돼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기존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의 연결 범위가 10m 내에 제한되는 한계를 뛰어넘도록 '와이파이 연결' 기능을 지닌 것이 특징.

스마트폰이 통신망에 연결돼 있고 스마트워치가 와이파이 범위 안에만 있으면 아무리 거리가 멀어져도 서로 연결이 끊기지 않는다. 집에 스마트폰을 두고 와도 와이파이가 되는 사무실에서 스마트워치를 쓰면 끊김 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스마트워치 문자입력 화면에서 도형이나 얼굴표정을 그리면 모양이 비슷한 이모티콘을 자동 추천해주는 '이모티콘 문자응답' 기능 ▲스마트워치를 찬 채 손목에 스냅을 줘서 한번 흔들면 화면 내 다음 내용으로 넘길 수 있는 '제스처 인식' 기능 ▲스마트워치 화면에서 버튼만 눌러도 자신의 스마트폰에 벨이 울려 위치를 알려주는 '내폰 찾기' 기능 등이 탑재됐다.

LG전자는 자체 개발한 ▲심박수를 실시간으로 연속 체크해 보여주는 'LG 펄스(Pulse)' 기능 ▲스마트워치에서 즐겨찾기 주소록을 찾아 원 터치로 전화를 걸 수 있는 'LG 콜(Call)' 기능도 탑재했다.

LG전자는 LG 워치 어베인의 프리미엄 디자인에 걸맞게 유통 채널도 차별화했다. 이통3사 채널뿐 아니라 시계 유통 전문채널인 '스타럭스'를 통해 24일부터 주요 백화점 내 고급 시계점 10여 곳에서도 전시·판매를 시작하고 28일부터는 미국, 영국, 인도, 일본 등 해외 13개 국에서 구글스토어(store.google.com)에서도 온라인 판매하기로 했다.

이밖에 LG 워치 어베인은 스크래치와 부식에 강한 메탈 바디와 천연가죽 스트랩을 적용, 골드 메탈 바디에는 브라운 스트랩, 실버 메탈 바디에는 블랙 스트립을 지원한다. 22mm 표준 스트랩 규격을 적용해 일반 시계용 스트랩으로도 교체 가능하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LG 워치 어베인은 아날로그 감성을 살린 프리미엄 디자인 구현에 심혈을 기울인 스마트워치"라며 "웨어러블 시장에서도 시장선도 업체가 될 수 있도록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와이파이 연결되는 'LG 워치 어베인'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