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혜정기자] 올림푸스한국은 온라인 사진 공유 커뮤니티 '올림푸스피어'를 연다고 24일 발표했다.
'올림푸스피어(Olympusphere, http://olympusphere.com/kor)'는 사진 공유 및 의견 교환 등을 통해 적립한 올림푸스 포인트로 온라인 쇼핑까지 할 수 있는 사이트다. 올림푸스가 선보이는 최초의 온라인 사진 커뮤니티다.
회원 가입 후에는 개인별 페이지가 생성되며, 자신이 올린 사진을 '앨범' 형태로 저장할 수 있다. 사진을 올릴 때는 사진이 촬영된 상황이나 활용된 카메라 기능에 따라 별도 카테고리 구분도 가능하며, 게시된 사진에는 촬영 기종 및 노출, 셔터스피드와 같은 상세한 촬영 정보 및 간단한 설명을 더할 수 있다.
또한 '추천', '즐겨찾기', '코멘트' 등을 통해 서로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사진을 다운로드 하거나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등 개인 SNS로도 공유할 수 있다.
올림푸스피어는 사이트 내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활동에 따라 '올림푸스 포인트'를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사진 게시는 물론, 다른 사람이 내 사진을 다운로드 하거나, '다른 사람의 즐겨찾기'에 추가될 때마다 각각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 김규형 본부장은 "올림푸스피어는 그 동안 카페나 사진 커뮤니티를 통해 노하우를 공유해온 프로 및 마니아층과 SNS에 익숙한 일반 소비자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온라인 커뮤니티"라며 "사진의 재미와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