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운기자] 키움증권은 자문형 펀드랩 상품인 '키워드림 펀드랩 배당형'이 출시 약 6개월 만에 13.09%의 수익률(모델 포트폴리오 기준)을 기록했다고 29일 발표했다.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 상승률 5.77%보다 7%p 이상 초과상승했다.
키워드림 펀드랩 배당형 상품은 업계 최초로 전문적인 펀드 투자자문사의 포괄적인 펀드자문 서비스를 토대로 운용되는 상품이다. 랩어카운트 운용부서와 펀드 투자자문사의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해 모델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편입 대상은 국내 주식형 고배당 펀드, 국내 채권형 펀드, 배당형 상장지수펀드(ETF), 지수형 ETF 등으로 다양하다.
현재의 시장 상황과 향후 전망을 바탕으로 수익이 기대되는 펀드를 선별해 투자한다. 시장 변화에 따라 성과가 좋지 못할 경우에는 편입비중 축소, 펀드교체 등 적극적인 자산재조정을 시행한다.
펀드랩 상품의 가입만으로 직접 투자대상 펀드를 선택할 필요 없이 분산투자와 재조정이 가능해지는 것이 펀드랩 투자의 가장 큰 장점이란 설명이다.
이 상품의 자문을 담당하는 마루투자자문(옛 제로인투자자문)은 펀드자문 업계 최고의 계약잔고를 보유하고 있는 펀드 전문 자문사다. 대형 시중은행 및 연기금 등 주요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한 펀드자문 경험이 풍부하며 올해 5월말 기준 계약잔고 규모가 약 4조원에 이른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지난 2005년 이후 배당 지수인 KODI 지수는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여간 코스피 지수 상승률을 웃돌았다"면서 "배당투자를 고려하는 고객이 있다면 여름이 배당투자 적기"라고 말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며, 수수료는 업계 최저 수준인 연간 1.0%다. 키움증권 홈페이지(www.kiwoom.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키움금융센터 랩어카운트 전문상담 번호(1544-0930)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