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PO]왕문경 로지시스 "국내 은행이 모두 고객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T 유지보수 서비스업체…은행권 최다 실적

[김다운기자] "우리처럼 95% 장애처리율을 보이는 곳은 국내에 없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은행이 우리 고객사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IT 시스템 유지보수 서비스 업체인 로지시스가 이달 말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9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시장 전망과 경쟁력에 대해 발표했다.

로지시스는 지난 1996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전산장비 유지보수 업체다.

▲PC, 모니터, 프린터 등 금융권과 공공기관의 전산장비를 유지보수하는 사업 ▲유지보수 기술을 이용해 전산장비도 판매하는 전산단말 솔루션 사업 ▲은행 및 카드결제승인 대행업체(VAN)의 현금인출기(ATM·CD) 현금관리, 장애처리 등 일체의 환경 관리를 처리하는 금융자동화기기 관리사업 등을 하고 있다.

한국컴퓨터지주의 자회사인 로지시스는 한국컴퓨터, 한네트, 케이씨티, 케이씨에스에 이어 계열사 중 다섯 번째로 상장을 추진한다.

KB국민은행, 우리금융그룹,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KDB산업은행, 부산은행, 신한금융지주, 대구은행, 전북은행, 하나은행 등의 은행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KB투자증권,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등 제2금융권에도 진출해 있다. 국내 은행권 유지보수 수행면에서 업계 최다 실적을 지니고 있다는 설명이다.

로지시스 왕문경 대표는 "올해 대법원, 국세청,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가스공사, 여성가족부 등 공공기관과 메리츠화재, KB캐피탈 등의 신규고객을 확보했다"며 "기존 고객사를 합쳐 이미 올해 수주액이 지난해 실적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지난 2010년 이전까지의 매출액은 200억원이 채 안됐으나, 지난 2013년과 2014년에는 전산장비 판매 급증으로 320억원으로 크게 증가했다.

로지시스는 신속한 대응을 위해 서울 7개 센터를 비롯해 강원, 경북, 경인, 충청, 전북, 전남, 부산, 제주 등에 전국 37개 직영센터를 운영중이다. 이 같은 직영센터를 통해 금융권 장애 접수 후 3시간 이내 대응률 95%를 충족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이용 통합시스템도 구축했다. 왕 대표는 "지점 장비에 장애가 일어났을 경우 콜센터를 통해 장애가 접수되면 직원이 스마트폰으로 장애 내역과 과거 기록 등을 모두 조회 가능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며 "다른 경쟁회사보다 월등한 장애처리율을 보이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금융사와 공공기관의 IT 서비스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으며 VAN 관리 시장부문의 성장성도 높게 전망되고 있다.

특히 로지시스는 올 4월에 중소기업으로 재지정됨으로써 국세청, 여성가족부, 농촌진흥청 등 20억 미만 규모 공공기관 프로젝트 참여기회가 늘어났다.

VAN 시장에서는 최근 GS25에 이어 올해에는 롯데슈퍼에도 진출해 대형 유통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무인경비 사업에도 진출 예정

로지시스는 금융권 유지보수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무인경비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무인경비서비스란 고성능 감지기가 외부 침입을 감지하고, 상황실에 이상이 접수되면 보안요원이 현장에 출동해 고객의 재산을 지켜주는 서비스다.

왕 대표는 "신규 성장동력인 전산장비 판매사업과 진출예정인 무인경비사업 성장에 힘써 매출 지속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자신했다.

로지시스는 구주매출(대주주 보유 지분 중 일부를 일반인들에게 공개적으로 파는 것)을 포함해 이번 공모를 통해 63억~79억원의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며, 공모자금은 신규사업 투자에 활용할 예정이다.

주당 공모 희망가격은 2천~2천500원이다. 오는 13~14일 수요예측을 거쳐 20일과 21일 청약을 진행한다. 상장 예정일은 7월 말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PO]왕문경 로지시스 "국내 은행이 모두 고객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