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혜정기자] 동부대우전자는 자사의 '공기방울 4D 세탁기 (모델명 : DWF-15GAEC)'가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녹색기기부문에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소비자시민모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기업의 에너지효율 기술과 제품 개발 격려를 위해 진행되어 왔으며, 소비자단체, 정부, 언론, 국제기구가 협력하는 행사다.
동부대우전자의 '공기방울 4D 세탁기'는 4차원(4D) 공기방울 기술을 채용해 세탁력을 높인 제품이다. 표준세탁 1회 가동시 기존모델대비 64% 절감된 연간 10.3kWh(킬로와트시)의 전력을 소모하며 표준사용수량 역시 136L로 26%가량 절감시켜 전기와 물을 아끼면서 세탁할 수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마이더스 세탁기를 시작으로 마이더스 드럼세탁기, 드럼업, 드럼업Ⅱ,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공기방울 4D세탁기까지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에서 세탁기 부문에서만 6번째 수상하면서 꾸준히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동부대우전자 연구개발본부장 이장희 부사장은 "이번 에너지위너상 수상은 '공기방울 4D세탁기'의 혁신적인 에너지 효율 기술을 인정한 결과"라며 "동부대우전자는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성은 물론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시장선도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고품질 실용가전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