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최근 복합쇼핑몰에서 쇼핑과 영화, 식사를 한 번에 해결하며 원스톱 문화생활을 즐기는 '몰링족'이 증가하면서 롯데몰 김포공항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지난 6월부터 김포공항이 무비자 환승 공항으로 지정돼 이곳을 통해 입국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늘면서 인근에 위치한 이곳을 찾아 쇼핑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또 쇼핑몰에 입점돼 있는 외식 브랜드의 매장 방문 고객 수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1년 이곳에 오픈한 TGIF 김포공항점 역시 몰링족과 김포공항 출·입국 외국인 및 국내 여행 고객 증가로 전국 TGIF 매장 중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TGIF 김포공항점은 롯데몰 김포공항 지하 2층에 위치해 해당 층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다. TGIF 김포공항점은 오픈형 매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체 규모 약 177평, 객석 208석으로 구성된 대형 매장이다.
TGIF 김포공항점은 2015년 11월까지 매월 평균 약 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월 평균 2만 명의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고 있다. 특히 여름 휴가철 기간인 7~8월 고객이 가장 많았으며 명절 연휴를 활용한 여행 고객들이 급증하는 1~2월에도 방문객들이 많다.
TGIF는 국제 요리대회 입상 경력과 국제 요리대회 심사위원장을 역임하며 하얏트 호텔에서 청와대 및 주요 국빈 의전 행사 등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는 대한민국 조리 기능장인 김찬성 수석 쉐프를 영입해 TGIF의 스테이크 제품 메뉴 강화에 나섰다.
지난해 5월 레스토랑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인 호주산 와규를 활용한 와규 스테이크 제품군은 환상적인 마블링이 특징이며 전세계 미식가들 사이에서 최고의 고기로 꼽힌다.
와규 스테이크는 400일 이상 곡물을 먹고 자란 호주산 쇠고기만을 고집하는 만큼 살코기가 촘촘하고 섬유질과 불포화 지방이 다량 함유돼 있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메뉴다.
또 지난 11월에는 정통 아메리칸 다이닝 컨셉과 정통 미국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과거 TGIF의 인기 제품 4종과 미국 TGIF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 등 총 10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정통 아메리칸 레스토랑으로 자리 매김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 10종은 에피타이저로 구운 쇠고기와 베이컨, 치즈, 피코데칼로 등으로, 또띠아 속을 꽉 채운 특별한 멕시칸 요리 '비프 퀘사디야'가 대표 인기 메뉴다.
페이보릿 메뉴 '씨즐링 스테이크&치즈'는 뜨거운 철판 위의 치즈에 스테이크와 메쉬드 포테이토, 야채를 또띠아에 싸먹는 메뉴로 여성에게 인기가 높다. 또 이곳에서는 '모짜렐라 크림파스타' 등 파스타 5종과 '바비큐 치킨 샐러드' 등 샐러드 3종도 방문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TGIF김포공항점에서는 제휴 할인 이벤트를 통해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오는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롯데카드 결제 구매 고객에게는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매주 일요일에는 L.Point 회원 50% 할인(L.Point 10% 차감) 이벤트를 운영한다.
또 식사 고객뿐만 아니라 쇼핑몰 고객이 머물 수 있도록 디저트바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각 테이블 별 5천 원에 인원 관계없이 커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미니케이크 10조각도 함께 제공한다.
TGIF 관계자는 "TGIF 김포공항점은 전국 매장 중 가장 매출이 높은 매장"이라며 "복합 쇼핑몰과 김포공항이 인근에 위치해 공항 체류 고객과 김포 지역 고객의 방문이 늘어나고 있는 TGIF의 대표 매장"이라고 말했다.
▲주소 : 서울시 강서구 하늘길 38 롯데몰 지하 2층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오후 10시 30분 ▲연락처 : 02)6116-5711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