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安 신당 호남 지지 공고화? 제3 통합신당 흐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박주선-천정배 회동서 통합 방안 논의, 선 호남신당 연대 후 安과 통합

[채송무기자] 야권이 더불어민주당과 안철수 신당으로 양분된 가운데 호남 신당도 통합 수순을 밟을 것으로 보인다.

호남권을 배경으로 한 신당을 창당 중인 무소속 천정배 의원과 박주선 의원은 5일 오찬을 겸한 회동을 갖고 통합을 논의했다.

두 의원은 이날 호남신당 통합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박주선 의원은 자신의 신당과 천정배 의원의 국민회의가 선통합하고 박준영 전 전남도지사의 신민당과 김민석 의원의 민주당 등과는 연대해 이후 안철수 신당과 통합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박 의원은 천 의원의 국민회의와의 통합을 제안하고 8일까지 답을 달라고 했고, 천 의원은 이에 대해 숙고하고 답을 주겠다고 밝혔다.

아직 결정되지는 않았지만 국민회의 측에서도 이같은 방식에 대해 긍정적인 흐름이 읽힌다. 국민회의 핵심 인사는 "이제 본격적으로 통합 논의를 할 때가 됐다"며 "아마도 조만간 광범위한 접촉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간 정체성 등의 문제로 신당 통합에서 사실상 배제됐던 박준영 전 전남지사 측과도 논의에 나설 수 있다는 것이다. 국민회의 인사는 "과거를 다 문제 삼으면 같이 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며 "지금 정체성에 동의하느냐는 정도는 돼야 한다"고 말했다.

호남신당들이 결국 통합 및 연대 후 안철수 신당과 통합하는 형식을 취할 전망이어서 야권은 더불어민주당과 제3 통합신당으로 재편될 전망이다.

이는 안철수 신당이 호남에 보다 강고한 지지세를 형성하게 되는 것이어서 더불어민주당 내 탈당 고민세력들에 어떤 신호를 줄지 주목된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安 신당 호남 지지 공고화? 제3 통합신당 흐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