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호텔업계, '설 패키지' 상품 봇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도심 호텔서 명절 보내는 인구 증가세…실속형 상품 인기

[장유미기자] 호텔업계가 설 연휴를 앞두고 기존 가격에 다양한 혜택을 더하거나 가격을 낮춘 패키지 상품을 앞 다퉈 선보이고 있다.

설·추석 등 명절에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호텔에서 연휴를 보내려는 이들이 점차 늘고 있기 때문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각 호텔들은 평소 가격보다 30~50% 정도 할인된 가격에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설 패키지 상품을 잇따라 출시했다. 연중 최대 성수기인 연말 이후 비수기를 '명절 마케팅'으로 타개한다는 전략이다.

평소 20만 원 후반대 상품을 내놓는 국내 주요 호텔들은 설 패키지 가격을 10만 원 중반대부터 다양하게 선보인다.

업계에서는 평상시 거의 절반 가격으로 패키지 상품이 나온 만큼 이번 설 연휴 기간 객실 예약률이 예년보다 20% 이상 늘것으로 보고 있다.

더팔래스호텔 서울은 다음달 5일부터 10일까지 '뉴 이어 이스케이프' 패키지를 16만 원부터 선보인다. 패밀리 트윈룸 또는 클럽 더블룸 1박 예약 시 '크나이프 유기농 바디오일'을 증정하며, 피트니스와 실내수영장도 이용할 수 있다. 또 팔래스 패밀리 트윈룸을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조식 혜택을, 클럽 더블룸 고객에게는 12층 클럽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클럽베네핏을 제공한다.

더 플라자는 16만8천 원의 가격에 디럭스 객실 1박, 국내외 유명인사들의 밀납인형을 전시한 그레뱅 뮤지엄 입장권 2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및 덕수궁 입장권 2매를 제공한다. 2인이 조식 뷔페도 즐길 수 있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9일부터 2월 10일까지 설 패키지를 선보인다. 설 패키지 이용 고객은 디럭스 또는 비즈니스룸에서 1박과 함께 레스토랑 5만 원권, 레스토랑 20%, 조식 30% 할인을 제공받으며 피트니스 클럽 및 실내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디럭스 또는 비즈니스 룸은 17만5천 원, 클럽 디럭스 룸은 23만9천 원이며 세금과 봉사료는 별도다.

서울신라호텔은 다음달 6일부터 9일까지 설 패키지 '미스틱 가든'을 30만 원부터 선보인다. 이곳의 명절 패키지 혜택인 '와이너리 투어'를 통해 와인과 안주, 하우스 콘서트를 즐길 수 있으며 어번 아일랜드 야외 자쿠지와 핀란드 사우나 등도 경험할 수 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2월 5일부터 10일까지 설 패키지 '비긴 웰'을 20만 원부터 선보인다. 디럭스와 이그제큐티브 2가지 객실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기본적인 레귤러 타입과 식음 혜택인 고메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다. 패키지 선택에 따라 코디렐라 와인 등이 선물로 제공되며 피트니스 센터도 이용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설연휴를 맞아 다음달 5일부터 10일까지 '복(福) 패키지'를 21만 원부터 선보인다. 설 패키지는 그랜드 룸에서의 1박, 테라스 뷔페 레스토랑 조식 2인, 원숭이해 기념 제이제이 몽키 인형, 객실에 즐길 수 있는 윷놀이 세트, 남산골 한옥마을행 셔틀 버스 운행 등의 혜택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또 매시간 운영하는 셔틀버스를 타고 남산골 한옥마을을 방문하면 널뛰기, 윷놀이, 떡메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도 즐길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김영옥 팀장은 "늘어난 1인 가구와 단촐해진 명절 행사로, 명절 연휴를 이용해 휴가를 보내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라며 "아침식사를 비롯한 패키지를 1년 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예약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텔업계, '설 패키지' 상품 봇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