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영수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지난 2015년 매출 8천383억원, 영업이익 2천375억원, 당기순이익 1천66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수준을 유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15%와 27% 감소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2천370억원, 영업이익 749억원, 당기순이익 422억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1%, 48%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38% 증가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5천338억원, 북미·유럽 1천243억원, 일본 427억원, 대만 389억원, 로열티 987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3천129억원, '리니지2' 630억원, '아이온' 737억원, '블레이드앤소울' 1천139억원, '길드워2' 1천5억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756억원을 기록했다.
이 회사의 대표 지적재산권(IP)인 리니지와 블레이드앤소울은 서비스 이래 최대 연간 매출을 기록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대만에서 호조를 보이며 전년 대비 38%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이 게임은 2012년 출시된 이래 3년 연속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북미·유럽에서는 길드워2가 확장팩을 출시하면서 4분기에만 전년 동기 대비 94%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주력 IP의 성장과 국내외 매출 다변화를 통해 차기 신작 준비에 집중한 한 해였다"며 "올해는 글로벌 시장에 PC온라인과 모바일 신작 출시를 본격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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