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혁신도시(Innovation City)는 지방균형 발전을 위해 공공기관 지방이전과 함께 조성된 도시로, 전북 혁신도시는 전주시 만성동과 중동, 완주군 이서면 일대 300만 평 부지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 지난해 11월 오픈한 채선당 전주혁신점은 인근 농업진흥청 등 공공기관 임직원과 거주민들 사이에서 샤브샤브와 샐러드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인기를 끌면서 지역 맛집으로 자리잡고 있다.
전주혁신점은 샤브샤브&샐러드바 콘셉트의 채선당 플러스 매장으로 130평 공간에 134석의 좌석을 갖추고 있다. 채선당 플러스는 지난 2013년 론칭한 브랜드로 메인메뉴인 샤브샤브와 불고기전골, 월남쌈에 고급 샐러드바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웰빙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특히 자연 친화적인 소재와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인테리어는 젊은층과 가족고객들의 모임 장소로 많이 애용되고 있다.
또 20가지가 넘는 제철 식재료로 만든 샐러드바를 통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치킨, 탕수육, 잡채, 떡볶이, 피자, 스파게티 등 뜨거운 음식들은 오픈 키친에서 즉석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베이커리와 과일, 원두커피, 아이스크림 등의 에피타이저와 디저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전주혁신점의 인기 비결로는 청정 식재료의 샐러드바와 샤브샤브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추억까지 만들어 갈 수 있는 매장 내 스튜디오를 꼽을 수 있다.
채선당 전주혁신점은 단골고객에게 주류와 고기추가 쿠폰을 상시로 제공하고 있으며 4인 이상의 단체고객에게도 무료 식사권(1인)을 서비스하고 있다. 여기에 전주혁신점 점주가 이전에 포토 스튜디오를 운영했던 경험을 살려 매장 내 10평 정도의 스튜디오를 완비해 놓고 생일이나 돌잔치 등의 특별한 날이나 단체고객, 연인들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촬영을 해주고 있다.
채선당에서는 최고급 호텔출신 요리사들로 구성된 신메뉴 개발팀이 직영점 테스트를 거쳐 분기마다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또 계절별 특선메뉴도 개발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현재는 봄 시즌 메뉴로 유자청 삼채 샐러드, 단호박 파스타 샐러드, 슈퍼푸드 샐러드, 크리스피 피쉬볼 샐러드, 일본식 소고기 숙주볶음, 곤드레 밥, 문어튀김과 들깨 드레싱 등을 준비해 3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채선당 관계자는 "샤브샤브로 쌓아온 우리의 노하우가 집약된 '채선당플러스'는 웰빙 샤브샤브와 수준 높은 샐러드바를 제공하면서 소비자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며 "전주혁신점은 새롭게 상권이 형성되는 지역으로 가맹점과 합심해 지역 대표 레스토랑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소 : 전라북도 완주군 이서면 오공로 11-23 ▲전화번호 : 063-236-9400 ▲이용시간 : 매일 오전 11시 30분 ~오후 10시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