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박성욱 KSIA "사업 확대·창업·투자 여건 마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0대 반도체산업협회장에 선임

[양태훈기자] 박성욱 SK하이닉스 대표가 한국반도체산업협회(KSIA) 제10대 협회장으로 3일 선임됐다.

박성욱 KSIA 신임 협회장은 이날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2016년 정기총회에서 "반도체산업 내 신규 사업 확대와 창업을 지원하고, 희망펀드를 조성해 잠재적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기술자들이 투자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겠다"고 취임 각오를 다졌다.

또 "조직적 산·학·연 협력관계를 구축해 우리 반도체산업에 우수 인재가 유입되고, 그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대학에서도 창업이 이뤄지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국내 반도체산업 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더불어 "최근 한국 반도체산업은 중국의 거센 추격, 신흥 업체와 기존 선두 기업을 가리지 않는 공격적 인수합병(M&A), 급변하는 기술과 시장환경으로 새로운 도전과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임기 동안 반도체산업이 한 단계 성장하는데 기여하겠다고 취임의 각오도 전했다.

박성욱 대표는 국내 반도체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연구개발(R&D)에 집중, 기술력을 더욱 확고히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후발 신흥업체와의 격차를 벌리고, 사물인터넷(IoT)·웨어러블·바이오·헬스케어·센서 등 미래 먹거리 산업 발굴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전영현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사장이 협회 부회장으로 선임, 소자·장비·재료·설계 4부문별 28명의 회원사 대표이사가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성욱 KSIA "사업 확대·창업·투자 여건 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