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영수기자]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모바일 게임 분석·통계 데이터 '게볼루션'을 서비스하는 탭퍼니를 인수했다고 28일 발표했다.
게볼루션은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티스토어·네이버 앱스토어 등 오픈마켓에서 수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순위 등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여주는 서비스다. 앱 개발사 등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게볼루션 프로'는 방대한 모바일 시장 데이터와 정보를 제공한다.
아이지에이웍스는 향후 데이터를 분석하는 광고성과 추적·앱 분석 툴 '애드브릭스' '트레이딩웍스' 등과 게볼루션 데이터를 연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게볼루션 프로와 아이지에이웍스가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 운영 분석 서비스 '스파이스마트'를 결합하고 앱 운영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데이터를 제공하는 모바일 인텔리전스 사업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게볼루션이 보유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아이지에이웍스 플랫폼들에 연계해 앱 운영 전략 수립부터 마케팅 진행, 분석 등 모든 단계에서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애드브릭스와 트레이딩웍스는 더 정밀하고 효과 높은 타깃 마케팅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지에이웍스는 2006년 설립된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이다.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팝콘'과 모바일 광고 성과측정 및 앱 분석 솔루션 '애드브릭스', 타깃팅 기반 푸시메시지와 공지 팝업을 제공하는 '라이브 오퍼레이션'을 중심으로 라이브 서비스, 채팅 등 종합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