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종인 "내년 대선 위해 모두 함께 협력하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선대위 공식 해단 "나라를 위해 무엇이 올바른 길인지 정립해야"

[조현정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대위 대표는 15일 "제1당의 결과는 잠깐 즐기되 잊어버리고 지금부터 다시 긴장된 자세로 내년 대선을 위해서 우리 모두 함께 협력하자"고 밝혔다.

김종인 비대위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선대위 해단식을 열고 "이번 선거는 매우 어려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이번에 수도권에서 나타난 성난 민심이 결국은 우리 더민주가 제1당 자리를 차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줬다"며 "승리에만 도취될 것이 아니라 그것이 무엇을 의미한단 것을 아주 잘 음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당 나름대로 상황을 제대로 인식하고 내년 대선에서 정권 교체를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겠느냐 하는 것을 냉철히 되짚어봐야 한다"며 "우리 당은 지금까지 지나칠 정도로 내부적으로 봉쇄돼 있는 상태에서 안주를 하다보니 선거라는 것을 한 번도 제대로 이겨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또 "이제는 우리가 뼈져린 경험을 통해 수권정당이 되기 위한 자세가 어떤 것인지 모두가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며 "우리가 이번 선거 내세운 공약이나 다른 당의 공약 등을 모두 잘 검토해서 무엇이 나라를 위해서 올바른 길인지 우리 나름대로 정립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더민주는 이날 오전 2기 비대위 명단을 발표하고 공식적인 비대위 체제 전환을 예고했다.

조현정기자 jh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종인 "내년 대선 위해 모두 함께 협력하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