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한국CA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는 우리은행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센터 '위비핀테크랩'과 손잡고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고 11일 발표했다.
CA테크놀로지스는 이번에 위비핀테크랩 IT교육 파트너로 선정, 입주 스타트업에 애플리케이션 개발,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설계 등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파트너 프렌즈 데이'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열어 최신 핀테크 기술과 트렌드, API 관리 성공사례도 공유한다.
CA API 관리 솔루션 'CA APIM'은 핀테크 기업이 중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API 형태로 개발자와 파트너, 고객에게 안전하게 공개하고 모바일 앱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10일 우리은행 영등포중앙금융센터에 문을 연 위비핀테크랩은 100평 규모의 사무 공간과 클라우드 서버, 소프트웨어 등 사업에 필요한 IT 인프라를 완비했다.
우리은행 핀테크사업부 강재영 차장은 "우리은행 내부 인력 및 인프라, CA와 같은 외부 전문 역량을 함께 활용해 위비핀테크랩을 핀테크 대표 스타트업지원센터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클 최 한국CA테크놀로지스 대표는 "핀테크는 금융과 소프트웨어 융합의 핵심"이라며 "API 관리 분야 리더로 핀테크 창업과 산업 생태계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