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경기자] 에듀테크 기업 코드잇(대표 강영훈, 이윤수)은 '파이썬으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기초'(이하 코드잇 101) 강좌를 개설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코드잇 101 강좌는 수강생이 쉽고 재미있게 프로그래밍과 컴퓨터 언어에 입문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강의를 통해 컴퓨터 비전공자도 쉽게 프로그래밍에 입문할 수 있으며, 파이썬 언어를 사용한다.
파이썬이란 미국 대학 입문 수업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배우기 쉬운 프로그래밍 언어다. 데이터 분석, 웹 개발, 업무 자동화, 그래픽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쓰이는 등 활용성이 매우 높다는 설명.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등 실리콘밸리의 유수 기업들 모두 파이썬 언어를 이용하고 있다.
코드잇은 한국 최고의 컴퓨터 과학 교육을 제공하고자 설립된 회사다. 온라인 강의로 수업을 진행해 수강료를 획기적으로 낮추고 수강생의 학습 편의에도 신경을 쓴 공로를 인정 받아 창업진흥원과 스마트벤처창업학교에서 교육 콘텐츠 부문에서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코드잇이 제공하는 강좌들은 5분 내외의 강의를 듣고 강의 노트로 복습한 후에 직접 과제를 해결하는 구조로 이뤄진다. 수강생의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로또당첨' '코딩에빠진닭 매출 데이터 분석' '인스타그램 팔로우 기능' '하노이의 탑 퍼즐' '유재석과의 거리찾기' 등 재미있는 프로젝트들도 포함돼 있다. 각 강좌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