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에이치엘사이언스 증권신고서 제출…10월 코스닥 상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모자금 R&D연구, 원료 개발, 해외진출에 투자할 것"

[윤지혜기자] 에이치엘사이언스(대표 이해연)는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해 12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2000년 설립된 에이치엘사이언스는 다양한 천연물소재 기능성소재의 연구개발과 제품을 개발·생산·판매하는 건강기능식품회사다. ▲닥터슈퍼칸 ▲레드클레오 ▲닥터스피루리나 ▲닥터 서큐원 등 약 40여 종의 제품을 국내외에서 판매하고 있다.

에이치엘사이언스가 13년 간 연구개발한 기능성 석류농축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형 원료로 등록됐으며 기획재정부가 선정한 세계일류상품으로 제약사, 건강기능식품회사, 대형유통회사 등에 공급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회사 설립 이후 연평균 58.1%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2006년부터 올 상반기까지 11년째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올 상반기 매출액은 167억500만원, 영업이익은 32억7천500만원, 당기순이익은 29억2천700만원이다.

이해연 에이치엘사이언스 대표는 "회사의 발전을 위한 장기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이번 기업공개(IPO)를 실시하게 됐다"며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은 ▲천연물 기능성 원료 및 신약 연구개발 ▲기능성 화장품 원료 개발 ▲해외진출사업 등에 투자해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및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에이치엘사이언스의 총 공모 주식수는 151만1천125주로 주당 공모 희망 밴드가격은 2만3천900~3만7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조달하는 금액은 361억~464억원이며 오는 10월 12~13일 수요예측을 실시한 후 19~20일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장예정일은 10월 28일이며 대표주관회사는 미래에셋대우·KB투자증권이다.

한편,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지난 7월 8일 사업영역 확대를 통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사명을 건강사랑에서 에이치엘사이언스로 변경한 바 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이치엘사이언스 증권신고서 제출…10월 코스닥 상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