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은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16년 연례 동차기획조사' A/S 소비자 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의 연례 기획조사는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소비자 만족도, A/S 소비자 만족도, 품질 소비자 만족도 등 총 6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이번 조사는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와 2년 이내 구매 계획자 총 10만788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벤츠코리아는 A/S 소비자 만족도 부문에서 총점 1천점에 종합점수 825점을 받아 업계 1위를 차지했다. 자동차 업계 평균은 792점이다.
이에 앞서 벤츠코리아는 지난 27일 '2016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도 자동차 A/S 서비스 수입 자동차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벤츠코리아는 A/S 서비스 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 향상에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현재 전국 총 43개 공식 서비스센터를 올해 말까지 6개 더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또 '마이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도입했고, 보험개발원 차량 등급평가에도 참여해 합리적인 보험·사고 수리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대표는 "서비스 네트워크와 인프라 확장을 비롯한 서비스 인력 확충, 차별화된 서비스 프로그램 도입 등을 통해 고객의 편리함과 안전을 위한 서비스 역량 강화에 힘쓴 노력을 인정 받았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