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시승기] 혼다 HR-V, 공간 활용성 눈부신 SUV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효율성 높인 실내 공간·단단한 주행성능…문제는 '가격'

[이영은기자] 혼다코리아가 올해 7월 국내 시장에 출시한 'HR-V'는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소형SUV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혼다의 전략 모델이라고 볼 수 있다.

혼다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CR-V의 동생 격인 콤팩트 버전으로, 기발한 공간 활용성이 매력인 차다.

지난달 이틀에 걸쳐 경험해 본 HR-V는 작지만 알찬, 여성 운전자들이 반할 만한 요소가 곳곳에 배치된 영리한 차라는 생각이 드는 모델이다.

HR-V에는 작은 실내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혼다의 고민이 담겼다. 작은 아이디어들이 모여 HR-V만의 차별성을 만들어 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튀지 않는 외관은 혼다 SUV의 DNA 그대로다. 군더더기 없이 단단해보이는 인상이지만 캐릭터 라인에 힘을 줘 날렵한 맛을 더했다. 기존 혼다 차에 비해 곡선미가 강조된 탓인지 여성스러운 느낌도 난다. 뒷문 끝 부분인 C필러에 뒷좌석 도어 손잡이를 숨겼는데, 디자인적 요소와도 어울린다.

HR-V는 지상고가 낮아 차에 오르내리기도 편했다. 여성 운전자들이나 아이들이 타고 내리기 좋을 듯 하다.

차체는 작지만 실내 공간이 좁아보이진 않는다. 센터페시아는 심플하지만, 공조장치 조작 버튼을 터치 패널로 만들어 세련미를 더했다. 여성 운전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하는 슬라이딩 암레스트도 적용됐고, 음료를 놓아둘 수 있는 홀더 공간은 확대해 편의성에 포커스를 맞춘 듯 했다.

가죽과 직물을 혼용한 하프가죽 시트는 안락하긴 하지만, 전체적인 실내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을 주지 못한다.

고급감은 좀 떨어지지만 공간을 활용하는 능력은 뛰어나다. 특히 일명 '매직시트' 2열 시트는 보통 전체적으로 평평하게 접는 것과 달리 일부 좌석을 세로로 접을 수 있게 만들었다.

힘들이지 않고 접었다 펼 수 있기 때문에 여성 운전자에게 제격이다. 특히 아이와 이동할 때 자주 차에 실어야 하는 유모차를 여기에 세워 놓으면 트렁크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어린 아이를 둔 가정에 유용할 듯 하다. 트렁크 공간은 경쟁 차종과 유사한 수준이다. 뒷좌석을 완전히 접으면 자전거 2개가 거뜬히 들어간다.

국내에 판매되는 HR-V는 1.8리터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는 모델이다. 가솔린 엔진에 차체가 낮다보니 SUV보다는 준중형 세단을 타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시야도 편하다.

HR-V의 주행 장점은 도심에서 빛을 발한다. 부드러운 승차감과 SUV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소음도 거의 느낄 수 없다. 여타 소형SUV에 비교해서도 매끄럽고 안락하게 달려준다. 스티어링 휠도 묵직하고, 서스펜션도 단단해 튀는 느낌도 적다. 기본기가 탄탄한 혼다의 막내답다고 할까.

다만 고속 구간에서는 가속이 붙는 속도가 좀 아쉽고, 치고 나가는 맛도 떨어진다. 스포츠모드를 활용하면 순간 출력이 빨라지긴 하지만 좀 더 힘이 셌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HR-V의 평균 연비는 13.1 km/ℓ. 실제 주행 연비는 고속과 브레이크 사용이 잦았던 탓인지 11.8km/ℓ가 나왔다.

기본기가 탄탄한 주행 성능에 기발한 공간활용성이 매력적인 HR-V이지만, 역시 문제가 되는 것은 가격이다.

HR-V의 가격은 3천190만원. 소형SUV임에도 3천만원이 넘는 부담스러운 가격인데다, 형님 모델인 CR-V와의 가격 차이가 700만원 정도에 그치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시승기] 혼다 HR-V, 공간 활용성 눈부신 SUV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