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권기자] 페이스북 이용자는 앞으로 동영상을 TV 큰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페이스북이 애플TV를 이용해 동영상을 TV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나인투파이브맥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애플TV와 크롬캐스트의 에어플레이 기능을 이용해 웹브라우저나 iOS앱의 동영상을 TV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다.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이나 데스크톱에서 페이스북 동영상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TV 아이폰을 클릭하고 이를 시청할 단말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용자는 TV로 페이스북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스마트폰이나 데스크톱으로 들어가 다른 동영상을 검색할 수 있고 페이스북 라이브 동영상의 경우 TV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댓글이나 이용자들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페이스북은 동영상 서비스 부문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 공을 들이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은 유튜브와 주도권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확보하기 위해 동영상 콘텐츠 제작자를 유치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트위터도 이날 고화질 동영상 콘텐츠를 촬영해 페리스코프에 올릴 수 있는 페리스코프 프로듀서를 공개했다.
페리스코프 프로듀서는 스마트폰으로 구현할 수 없는 현장감 넘치는 동영상을 방송국 카메라처럼 고화질로 촬영해 바로 페리스코프에 게재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