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권잠룡, 현충원·군부대 방문 등 새해맞이 제각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반기문 '이희호 여사에 새해인사', 문재인 '광주 일출등반', 안철수 '칩거'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여야 대선주자들이 1일 현충원 또는 군부대, 해맞이 장소 등을 찾아 저마다의 새해맞이 행보에 나섰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김대중 전 대통령 부인 이희호 여사에게 전화를 걸어 새해인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지원 전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이날 "이희호 여사님께서 오전 11시20분부터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과 신년인사 전화를 받았다"며 통화 내용을 전했다.

반 총장은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고 인사하자, 이 여사는 "한국에서 모든 일이 잘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광주 무등산국립공원 일출 등반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문 전 대표는 "호남은 민주주의 본산이고 민주당의 뿌리"라며 호남민심 잡기에 주력했다. 이후 문 전 대표는 광주 노인정을 찾아 떡국나눔 행사에 참여한 뒤 공장 근로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이재명 성남시장과 박원순 서울시장은 민주당 지도부가 주최한 단배식으로 새해를 시작했다. 이들은 '2017년 민주정부 3기 창출'이라고 적힌 떡을 자른 뒤 서울 동작구 현충원, 4·19 민주묘지 참배했다. 이후 이들은 이희호 여사를 예방해 합동 세배를 했다.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이날 당 공식일정에 모두 불참해 배경에 관심이 쏠렸다. 원내대표 선거에서 측근 김성식 의원의 패배로 당내 입지가 좁아진 안 전 대표는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전략 재정비에 나섰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충남 홍성군 보훈공원 현충탑에서 신년 참배로 새해를 시작했다. 이날 안 지사는 방명록에 "민주주의만이 우리를 평화로 이끈다"고 적었다. 이후 안 지사는 예산 수덕사 인근 노인요양원을 찾아 위문한 뒤 새해맞이 타종식에 참여할 예정이다.

유승민 개혁보수신당 의원은 전날 강원도 최전방 GOP 부대를 찾아 하룻밤을 보내는 등 안보행보를 이어나갔다. 유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새해는 경제위기와 안보위기를 극복해 다시 뛰는 대한민국을 만들기를 소원한다"고 말했다.

김부겸 민주당 의원은 대구 천을산에서 지역구 주민들과 함께 해맞이에 나섰다. 이후 김 의원은 지역에서 떡국 나눔행사와 종교 지도자들과 만나 지역 민심을 들을 예정이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경기도 수원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새해 일정을 시작했다. 남 지사는 이 자리에서 "튼튼한 안보와 국방에 기초해서 대한민국을 리빌딩해야하는 중요한 때"라며 "최순실 게이트 같은 어려운 일과 구체제를 청산하고 새로운 미래로 가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권잠룡, 현충원·군부대 방문 등 새해맞이 제각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