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BM, 미 육군과 700억원 규모 클라우드 계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5년간 클라우드 솔루션 구축·관리·운영 수행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한국IBM은 본사가 미국 육군과 5년간 클라우드 솔루션을 구축하고 관리, 운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발표했다. 계약 규모는 약 6천200만 달러(약 705억 원)에 이를 전망이다.

미 육군의 레드스톤 병참 기지를 위해 설계된 이 솔루션은 육군 프라이빗 클라우드(Army Private Cloud 2·APC2) 계약과 육군 프라이빗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Army Private Cloud Enterprise·APC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도입됐다.

APC2는 미 육군이 7개 업체와 체결한 IDIQ(Indefinite Delivery·Indefinite Quantity) 계약으로 2021년 12월 31일 종료된다.

이에 따라 IBM은 인프라 구축 외에도 서비스형 인프라(IaaS)를 통해 필요한 만큼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미 육군은 애플리케이션을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이동하는 작업에 착수한다. 사업 첫 해 최대 35개 애플리케이션을 전환할 계획이다.

미 육군 최고기술책임자(CIO)인 로버트 퍼렐(Robert Ferrell) 중장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미 육군의 IT 인프라는 21세기에 걸맞은 수준으로 개선되기 시작했다"며 "클라우드 컴퓨팅은 안전한 환경에서 향상된 성능과 높은 효율성을 제공함으로써 경쟁 판도를 재편하는 아키텍처"라고 말했다.

샘 고르디 IBM 미 연방정부 담당 본부장은 "IBM 클라우드 솔루션은 미 육군에 더욱 우수한 유연성을 제공하고, 보안 문제를 완화하거나 제거하기 위한 과정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BM, 미 육군과 700억원 규모 클라우드 계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