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사진 공유 SNS 인스타그램은 자사 서비스에 광고를 집행하는 전 세계 활동 광고주 수가 100만을 넘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9월, 인스타그램이 활동 광고주 50만을 발표한 이후 6개월 만에 두 배가 늘어난 수치다.
현재 800만 개 이상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비즈니스 프로필이다.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돕기 위해 지난 8월 선보인 비즈니스 프로필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러시아, 영국 등지에서 선보였다.
비즈니스 프로필은 주소, 업종 정보, 연락처 등의 정보를 계정 설명에 더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각 게시물에 대한 성과 측정 및 인사이트를 통한 타겟 고객 유추도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업에 대한 사용자들의 호응도 높다. 지난 2월 기준으로 1억 2천만명의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 이메일 및 인스타그램 다이렉트(Instagram Direct) 메시지 등으로 광고주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얻었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면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비즈니스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프로필에서 바로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올해 말 론칭할 계획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