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SK브로드밴드가 인공지능(AI) 엔진을 활용한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 기능'과 '고객맞춤형 추천서비스 기능'을 B tv에 추가한다.
5일 SK브로드밴드(대표 이형의)는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B tv에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 기능과 고도화된 추천서비스 기능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B tv에 추가되는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 기능은 SK텔레콤의 '누구(NUGU)' 플랫폼의 AI 엔진을 활용, 음성만으로 채널 이동부터 편성표 조회, 음량 조절·지정, UI제어, 재생제어, 콘텐츠 검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 명령어가 아닌 자연스러운 문장 형태를 인식할 수 있는 것이 차별 점으로, 게스트명이나 특집명, 회차명, 키워드 등을 통한 방송 다시보기(VOD)의 회차도 검색할 수 있다. 누구와의 연동은 물론 리모컨을 통한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도 가능하다.
새로 추가되는 고객맞춤형 추천서비스 기능은 고객의 시청, 검색 이력 등을 분석해 고객 성향에 맞춘 영화, TV다시보기, 키즈,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를 추천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일반 메뉴는 물론 콘텐츠 상세페이지에서도 다양한 형태와 주제로 고객 맞춤형 추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이점.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부문장은 "최대한의 콘텐츠를 빠르게 제공하는 것을 넘어 AI 및 솔루션이 결합된 검색·추천 등을 통해 고객이 콘텐츠를 선택하는 시간을 절약, 만족도를 끊임없이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가 B tv에 적용하는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 기능 및 추천서비스는 셋톱박스 모델에 따라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자연어 음성검색 기능은 UHD 셋톱박스 전(全) 모델과 HD 셋톱박스 중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리모컨과 셋톱박스에서 제공, 추천서비스는 모든 B tv에 추가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