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선데이토즈 작년 영업익 125억…전년比 28.1% ↓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분기 일시적 비용 집중…올해 글로벌 시장 주력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지난해 매출 727억원, 영업이익 125억원, 당기순이익 141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6%, 28.1%, 9.4%씩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4분기의 경우 매출 173억원, 영업이익 5억원, 당기순이익 20억원으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3%, 87.8%, 41%씩 하락했다.

이 같은 수익성 하락은 지난해 10월 페이스북 전용 신작 게임 및 12월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올 초 '위베어베어스 더퍼즐' 출시에 따라 4분기 일시적 비용이 집중된 탓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선데이토즈는 "지난해 국내에서 12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국내 게임사 중 처음으로 페이스북 HTML5 게임 플랫폼에 입점하며 글로벌 진출 기반을 마련했다"며 "올해 신작 흥행 확대와 글로벌 시장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선데이토즈 작년 영업익 125억…전년比 28.1%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