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허인혜 기자] NH농협은행은 스마트피싱보호 서비스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 이모티콘과 스타벅스 커피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피싱보호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유형 사전 안내, 의심번호 수신 시 통화중 반복경고, 보호자 알림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보이스 피싱 사기 예방 서비스로 피해 발행 시 최대 300만원까지 피해보상을 해주는 보험 가입서비스도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국내 은행 최초로 관련 기술을 보유한 ㈜데이터유니버스와 제휴 협약을 체결해 농협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스마트피싱보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만 65세 이상 고객에게는 무상(피해보상 보험 가입서비스 제외)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 24일까지 3개월 간 진행된다. 이 기간 중 농협 인터넷·스마트뱅킹을 통해 스마트피싱보호에 가입한 고객은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신규가입 고객 전원에게 카카오 이모티콘을 제공(선착순 5만명·무료고객 제외)한다. 또 이벤트 종료일까지 서비스 가입을 유지한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5월 28일에 스타벅스 커피쿠폰도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피싱보호 서비스를 통해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으며, 특히 고령의 부모님이 보이스피싱 의심번호와 통화하는 경우 등록된 보호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은 부모님과 자녀들 모두의 걱정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