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0) 행사에 이어 페이스북의 최대 연례 개발자 행사도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됐다.
페이스북은 27일(현지시간) 전세계로 확산중인 코로나19로 인해 행사 참가자의 건강과 안전을 취우선시하여 5월 5일부터 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 맥애너리 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F8 개발자 행사를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페이스북은 F8 행사대신 현지 소규모 행사를 열고 비디오로 이를 촬영해 스트리밍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페이스북은 F8 행사외에 현재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중인 보안행사 RSA 컨퍼런스에 참가를 포기했고 페이스북 마케팅 써밋 행사를 취소했다.
F8 행사는 한달 뒤 열리는 애플의 개발자 행사인 WWDC와 동일한 규모로 이번 취소결정이 애플 개발자 행사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올 2월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릴 계획이었던 세계 최대 모바일폰 행사인 MWC가 코로나19의 여파로 행사를 취소한데 이어 소니와 MS, EA 등의 게임 업체들도 올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 예정인 게임 개발자행사인 GDC에 참가하지 않기로 했다.
이들 행사에 외에도 전세계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가 코로나19의 여파로 행사개최를 번복했다. 제나바 시계쇼(4월25일~28일)와 바젤무역전시회(4월 30일~5월 5일) 등도 취소됐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