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섀도우 아레나' 파이널 베타 임박…신규 이용자에 초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비경쟁전·AI 게임 신규 도입…4월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신작 게임 '섀도우 아레나'가 파이널 베타에 돌입한다.

회사 측은 오는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테스트를 진행한다. 3차 테스트와 동일하게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14종의 언어를 지원한다.

그동안 3차에 걸친 테스트가 신규 콘텐츠에 중점을 뒀다면 이번 파이널 베타는 신규 이용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모드 추가와 게임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이를 위해 ▲비경쟁전 ▲AI 게임 ▲튜토리얼 ▲접속자 대비 가변 동급 매칭 시스템이 도입된다. 이외에도 일일 퀘스트, 최근 전적 기록 확인 등이 추가된다.

먼지 비경쟁전과 AI 게임은 기존 개인전, 팀전, 연습전 외에 숙련자 및 신규 이용자 모두 편히 즐길 수 있는 모드다. 비경쟁전은 점수 기록이 남지 않으며 AI 게임은 초보가 각종 스킬과 연구를 할 수 있도록 AI와 대전하는 방식이다.

튜토리얼도 선보인다. 기존에는 연습전으로 기초를 배웠다면 파이널 베타부터는 신규 이용자를 위한 게임 가이드를 제시해 보다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칭 시스템에도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할 예정이다. 랭킹을 계산하는 방식을 변경해 비슷한 실력의 이용자끼리 매칭될 수 있도록 개선한다. 또한 신속한 매칭을 위해 접속한 이용자 대상으로 매칭하는 '접속자 대비 가변 동급 매칭'을 적용했다.

매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일일 퀘스트도 추가한다.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메인 로비에서 은화가 지급된다. 전적 기록 확인도 추가한다. 최근 게임에서 기록한 ▲등수 ▲킬수 ▲획득한 점수 ▲플레이한 캐릭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김광삼 섀도우 아레나 메인 PD는 "글로벌 테스트 이용자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피드백을 주셔서 덕분에 더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주신 의견을 토대로 다시 한번 게임을 더 단단하게 다듬어 파이널 베타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이널 베타 테스터 모집은 공식 홈페이지 및 스팀에서 진행한다. 회사 측은 4월 16일까지 신청한 모든 테스터에게 프리미엄 베타키를 지급한다.

프리미엄 베타키를 받은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그림자 왕의 무기·방어구 ▲신속의 비약 ▲감시의 비약 ▲화승총 ▲붉은 용의 제물 등 최고 등급의 봉인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섀도우 아레나' 파이널 베타 임박…신규 이용자에 초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