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MS, 협업 툴 '팀즈' 신규 기능 대거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업무동향지표 토대로 투게더 모드 등 선봬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는 원격근무에 대한 업무동향지표 조사 결과를 토대로 협업 툴 '팀즈'에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10일 발표했다.

MS가 9일(현지시간) 발표한 업무동향지표에 따르면 원격 협업이 대면 협업에 비해 뇌에 더욱 많은 부담을 주고 피로감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총 13쌍의 업무 파트너를 대상으로 유사한 업무를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뇌파의 변화를 관찰한 결과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팀즈 '투게더 모드'는 이러한 피로를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뇌 활동을 측정하는 바이오센서 연구 기반으로 구현, 참가자들을 가상 공간에 배치해 함께 있는 느낌을 준다. 또 고개를 끄덕거리는 등 비언어적 행동을 쉽게 인지할 수 있어 뇌 에너지 소모량을 줄여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팀즈 투게더 모드 [이미지=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투게더 모드 [이미지=마이크로소프트]

아울러 재택근무 환경 등에서 업무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포커스 상태 기능'도 선보였다. 이 기능은 팀즈 캘린더에 집중해야 하는 업무시간을 따로 지정해 팀원들에게 알려준다. 퇴근 시간과 업무를 하지 않는 요일에는 알람을 무음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이 외 '라이브 리액션', '채팅버블' 등 참여자 흥미를 유발해 참여도를 향상할 수 있는 기능과 '테스크앱' 등 작업을 간소화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기능들도 이날 함께 공개됐다.

MS 관계자는 "실제로 업무동향지표에 따르면 조사에 참여한 54%가 재택근무로 업무와 일상의 균형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팀 관리자가 팀원들의 정서적 안정감을 확인할 수 있는 '리플렉트 메시징 익스텐션 기능'도 곧 추가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 협업 툴 '팀즈' 신규 기능 대거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