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클라우드 관리 기업(MSP)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애저 익스퍼트 MSP'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발표했다.
MS 클라우드 '애저' 컨설팅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루커스는 60명 이상의 엔지니어, 개발자, 기술 컨설턴트로 구성된 회사다. 현재 150개 이상의 기술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취득한 애저 익스퍼트 MSP는 초기 도입 계획·설계, 구현, 운영, 최적화 등 클라우드 전환 시작부터 종료 단계까지 '엔드 투 엔드' 서비스 제공 역량을 보유한 파트너에 부여하는 인증 프로그램이다.
전통적인 MSP가 인력과 프로세스에 중점을 두는 반면 애저 익스퍼트 MSP는 자동화 및 데브옵스에 더 큰 비중을 둔다. MS 파트너 기술 인증 프로그램 중 가장 취득하기 어려운 인증으로 액센츄어, 락스페이스 등 전세계 75개사만이 이 인증을 취득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앞으로 클루커스의 고객은 애저 익스퍼트 MSP만이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고객 지원 프로그램과 펀딩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최근 비대면 업무 수행 및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의 일환으로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클루커스는 애저 익스퍼트 MSP로서 애저 사용 고객의클라우드 사용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