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제조기업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를 대상으로 정보보호 인식개선·사이버 위협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을 오는 16일부터 이틀 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먼저 중소기업을 위한 '인사이트Ⅰ' 교육 과정은 기업 경영과 정보보호, CISO 역할과 주요 정보보호 업무, 정보유출에 따른 피해사례, 중소기업의 정보보호를 위한 대응체계 수립 등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또 중견기업을 위한 '인사이트Ⅱ' 과정에서는 기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기술적 보호조치, 정보보호 투자, 정보보호 조직 운영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룬다.
KISA는 해당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며, 내달에는 각 지역에 위치한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도 진행한다. 앞서 지난 7월 신임 CISO를 위한 공통과정을 진행한 바 있다. 아울러 CISO 홈페이지를 개설해 제도안내·신고방법, 질의응답(Q&A), CISO 길라잡이 등 각종 참고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임진수 KISA 사이버보안빅데이터센터장은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산업 전반에 걸쳐 정보통신기술(ICT)과 융복합이 가속화되면서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보다 다양하고 체계적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