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 임상시험 솔루션 제이앤피메디에 투자⋯AI 기술 협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네이버의 AI 기술과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고도화 협력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임상시험 컨설팅·솔루션 기업 제이앤피메디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정권호 제이앤피메디 대표(왼쪽)와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가 경기 성남시 네이버 '1784' 사옥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포괄적 업무 협약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네이버]
정권호 제이앤피메디 대표(왼쪽)와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가 경기 성남시 네이버 '1784' 사옥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포괄적 업무 협약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네이버]

이번 협약은 네이버가 소프트웨어·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신약, 혁신 의료기기 개발을 지원하는 제이앤피메디에 투자하고 네이버의 AI 기술과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고도화를 위해 양사가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제이앤피메디는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고 임상시험 수탁기관(CRO) 서비스, 투자 지원, 라이선스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다. 신약과 의료기기 기술 이전 전략 수립, 계약 협상 등 컨설팅을 비롯해 자체 개발한 플랫폼을 통해 국제 표준에 기반한 임상 데이터 관리, 운영, 임상시험, 품질관리 등 다양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는 국가 전략 자산인 임상시험 데이터의 관리와 기술 자립을 실현하기 위해 제이앤피메디와 긴밀히 협업할 예정이다. 또한 AI 기술을 결합해 해외 진출에 필요한 디지털 임상시험 역량을 구현하고 국내 헬스케어 생태계 전반의 디지털 전환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한다.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두 회사가 국내외 유망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을 함께 발굴·투자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과 동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네이버의 AI 기술을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노하우에 접목해 제품 고도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임상시험 솔루션 제이앤피메디에 투자⋯AI 기술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