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엡손, A3 잉크젯 복합기·스마트 프린터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대 20% 이상 유지비 절약, 최대 15매 고속 인쇄 가능

[박웅서기자] 한국엡손(대표 스즈키 모토시)은 8일 경제적인 유지비용과 편리한 출력환경을 제공하는 A3 잉크젯 복합기 및 A3 스마트 프린터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들은 86.6원의 A3 장당 출력비용으로 타사 제품에 비해 20% 이상 유지비를 절감했다. 또 최대 흑백 945장, 컬러 755장을 출력 가능한 대용량 플러스 개별 잉크 카트리지를 탑재해 표준 용량 대비 최대 4배 더 출력할 수 있다.

출력 속도는 레이저 품질 단면 인쇄 기준 흑백 15ipm, 컬러 8ipm, 양면 인쇄 기준 흑백 7.8ipm, 컬러 5.2ipm 등으로 사무실 등 비즈니스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다.

특히 '엡손 워크포스 WF-7521/WF-7511'의 경우 엡손 모바일&클라우드 서비스인 '엡손 커넥트'를 지원한다.

'엡손 커넥트'는 복합기에 이메일 주소를 지정하고 이메일을 보내 원격으로 출력하는 '이메일 프린트'와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바로 출력할 수 있는 '엡손 아이프린트', '에어 프린트' 등을 지원한다.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도 지원한다.

'엡손 워크포스 WF-7011'도 와이파이와 이더넷을 통한 유무선 네트워킹을 지원해 여러 대의 컴퓨터 및 노트북에서 공유가 가능하다.

신제품들은 레이저 프린터 보다 해상도가 뛰어난 고품질의 '엡손 듀라브라이트 울트라 잉크'를 사용한다. 물에 인한 색 번짐 없어 선명하고 특수 코팅된 잉크 입자로 용지 위에 스며들지 않고 표면층에 고착돼 양면 인쇄에도 뒷면이 배어 나오지 않는다.

또한 최대 월 7천장 출력이 가능한 내구성을 갖췄다. 자동 양면 인쇄 장치와 대용량 용지함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엡손 워크포스 WF-7521/WF-7511'는 2.5인치 컬러 LCD창과 다양한 메모리 카드 슬롯을 제공해 PC 없이 프린터에서 직접 제어가 가능하다. PC에서 팩스를 바로 발신 및 수신할 수 있는 PC 팩스 기능과 최대 30매까지 공급이 가능한 자동 문서 공급 장치(ADF)도 갖췄다.

신제품 가격은 모델에 따라 41만원에서 66만6천원선이다.

한국엡손 서치헌 이사는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A3사이즈의 용지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출력할 수 있는 경제적인 제품"이라며 "A3 문서와 이미지를 자주 출력하는 업무환경에서 활용폭이 넓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엡손, A3 잉크젯 복합기·스마트 프린터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