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한화S&C(대표 진화근)가 SAP코리아(대표 형원준)와 SAP 데이터베이스(DB)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한화S&C가 해외 벤더의 솔루션을 국내에 유통하는 것은 이번 SAP 제품이 처음이다. 양사는 향후 제품과 솔루션 역량을 강화해 국내 DB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화S&C는 이번 제휴를 통해 SAP 사이베이스 IQ, SAP 사이베이스 ASE, SAP 하나(HANA) 등 SAP DB 및 관련 솔루션에 대한 공동영업을 추진한다. 또한 한화그룹 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축적한 DB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진화근 한화S&C 대표는 "한화그룹 내 제조와 금융, 유통,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한 IT비즈니스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DB시장의 선도적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형원준 SAP코리아 대표는 "SAP 혁신 기술에 한화S&C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이 더해져 국내 DB 시장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며 "기업별 상황에 맞춘 SAP 사이베이스 DB와 SAP HANA를 통해 고객들은 새로운 차원의 비즈니스를 경험할 것"이라고 말했다.
SAP HANA는 디스크가 아닌 메인 메모리에 모든 데이터를 저장해 검색하는 방법론을 채택하고 있어 데이터에 대한 접근이 일반 DB 보다 평균 100~1천배 이상 빠르다.
사이베이스 IQ는 기업 내 흩어져 있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쉽게 활용하도록 하는 데이터웨어하우스(DW) 전용 솔루션이다. 사이베이스 ASE는 기업의 데이터 관리를 위한 온라인트랜잭션처리(OLTP) DBMS 제품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