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파나소닉,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 GH3'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방송장비 수준의 강력한 동영상 촬영 기능 제공

[박웅서기자]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는 23일 강력한 동영상 촬영 성능을 갖춘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 GH3'를 출시했다.

GH 시리즈는 파나소닉 미러리스 카메라 중 가장 고사양 모델이다. 신제품 GH3는 풀HD 동영상(AVCHD 2.0 1920x1080/60p, 28Mbps) 촬영 등 방송장비 수준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GH3는 고음질 녹음을 위해 3.5mm 외부 마이크 단자와 헤드폰 단자를 탑재했다. 또 프레임을 모두 표현하고 압축을 가하지 않아 자연스럽고 선명한 영상을 표현하며 고효율 압축을 통해 용량을 줄이는 IPB 설정 등 다양한 동영상 촬영 옵션을 지원한다.

동영상 촬영 시 HDMI 단자를 연결하면 외부 모니터를 통해 모니터링을 하며 촬영할 수 있다. 자동으로 타임코드가 기록돼 편집도 용이하다. 영상파일은 MOV, AVCHD 및 MP4 형식을 지원한다.

파나소닉 카메라 중 처음으로 와이파이 기능도 채용됐다. 와이파이를 이용해 사진과 동영상 파일을 무선 공유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원격 조작도 가능하다.

GH3는 루믹스G 시리즈 최초로 마그네슘 합금 소재로 만들어졌다. 방진 방적 구조로 견고함을 자랑하며 야외 환경에서도 뛰어난 사용성을 보장한다.

두 개의 OLED 디스플레이도 GH3만의 특징이다. 이 제품은 3인치 회전형 OLED 디스플레이는 터치 AF 및 터치셔터, 터치 메뉴이동이 가능하다. 전자식 뷰파인더 역시 1.34배율의 174만 화소 OLED 패널을 채용했다.

GH3는 1천605만 유효화소의 마이크로포서드 이미지 센서와 비너스 화상저리엔진을 탑재했다. 개선된 이미지 센서를 통해 노이즈가 줄었고 신 로우패스 필터로 모아레 현상도 억제했다. 또 멀티 프로세스 노이즈 감도로 이미지 부분 밝기에 따라 최적의 노이즈 감소를 지원한다.

초고속 AF는 한층 더 빠르고 정확해졌다.

파나소닉은 "루믹스 GH3의 콘트라스트 AF 방식은 위상차 AF를 사용하는 DSLR보다 기계적 오류 없이 높은 정확도를 보인다"며 "별도의 AF레버 등으로 신속한 설정이 가능하며 세밀한 터치 AF 영역과 핀 포인트로 보다 정확하고 빠른 AF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제품 크기는 132.9x93.4x82mm, 무게는 배터리 제외 470g이다. 저장매체는 SD, SDHC, SDXC 메모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GH3의 가격은 렌즈를 제외한 바디 킷이 149만9천원, 루믹스G 14-140mm 10배줌 렌즈가 포함된 킷이 229만9천원이다.

파나소닉코리아 마케팅팀 모리타 타카요시 팀장은 "루믹스 GH3는 플래그십 카메라 대열에 합류할 수 있는 성능으로 동영상만 놓고 보면 최고급 DSLR에 뒤지지 않는다"며 "영상 및 사진 전문가들과 고퀄리티의 영상을 원하는 하이 아마추어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파나소닉 미러리스 카메라는 총 21종의 파나소닉 렌즈와 별도의 어댑터 없이 올림푸스의 마이크로 포서드 렌즈들을 장착할 수 있다. 컨버터를 이용하면 독일 라이카 렌즈군도 사용 가능하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나소닉,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 GH3'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