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은영기자] 구글이 데스크톱PC용 크롬 브라우저에 '대화 검색(Conversational Search)'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22일(현지시간) 주요 외신들은 이제부터 웹 브라우저 최신 버전인 크롬27에서 구글의 새로운 대화형 검색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보도했다.
지난주 열린 개발자컨퍼런스 '구글 I/O 2013'에서 소개됐던 대화 검색은 기존 음성 검색에서 한층 더 진화된 것으로, 말로 물으면 검색 결과 리스트와 함께 정확한 답변을 음성으로 제공해 준다.
그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만 가능했던 대화 검색이 데스크톱, 노트북 등 PC로 확장된 셈이다. 다만 모바일 기기에서는 "오케이, 구글"이란 명령어로 대화 검색을 실행시키지만 PC에서는 검색창 우측에 있는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야 된다.
구글의 대화 검색 기능은 지난해 공개된 지식 그래프(Knowledge Graph) 기술에 기반한 것으로 이는 서로 다른 정보를 연결해 사용자들의 검색에서 맥락을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예를 들어 "조지아주 애틀랜타로 가는 길?"이란 질문을 던진 후 "그곳의 인구와 날씨는?"이라고 물으면 전후 맥락상 대명사를 이해해 애틀랜타의 인구와 날씨 정보를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내일 날씨는?"이란 질문을 던지면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파악해 해당 지역의 날시 정보를 알려준다. 개인화 검색에 동의한 사용자라면 지메일, 캘린더 등 다양한 구글 서비스에 기반한 맞춤형 검색 결과도 제공한다.
/시카고(미국)=원은영 특파원 grac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