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시스코가 고급형 영상회의 솔루션, 비즈니스 협업 응용프로그램(application) 등 협업용 제품 2종을 새로 출시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에 나온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IX5000' 시리즈는 6~18인을 위한 고급형 영상회의 솔루션으로 설치과정이 복잡하지 않고 냉각, 전기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고 최상의 비디오와 음성, 협업경험을 위한 제품 기술력은 높였다.
IX5000 사용 고객들은 H.265 압축 기술을 통해 기존 3화면 영상회의시스템의 절반 수준에 해당되는 대역폭, 헤어 드라이기보다도 낮은 전력만으로 품질 높은 영상회의를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비즈니스 협업 응용프로그램인 '프로젝트 스퀘어드(Project Squared)'는 한 개의 인터페이스(interface)에서 채팅과 음성, 비디오, 다자간 회의, 콘텐츠 공유 기능을 제공하며 맥, PC, 모바일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차세대 플랫폼인 '시스코 콜라보레이션 클라우드'을 기반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시스코 협업 기술 그룹 총괄책임자인 로원 트롤로프 수석부사장은 "IX5000은 사용방법이 매우 직관적이고 IT 지원부서의 도움 없이 화상통화를 할 수 있다"며 "손쉬운 사용에 더해 비할 데 없는 비디오, 음성 및 협업 품질은 비즈니스 협업 경험을 더욱 즐겁게 해주고 다시 사용하고 싶게 만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