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석근기자] KT DS(대표 김기철)는 24일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와 KT DS 자체 상품을 묶은 클라우드 패키지 서비스 '클라우드팩 포털'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클라우드팩 포털은 KT의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 총판인 KT DS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인프라 및 오픈소스 기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서비스 포털이다.
클라우드팩 포털은 유클라우드 비즈 상품을 3년 약정 기준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한 시스템 사용량 관리 기능과 상품 구입 전 미리 사용금액을 예상해 볼 수 있도록 상품 계산 기능도 제공한다.
특히 오빅스(OBICs) 기술이 탑재된 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빅스는 오픈소스,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정보보안 등 KT DS의 다섯 가지 핵심기술로 지난해 비전선포식을 통해 공개됐다.
KT DS는 오빅스 중 먼저 오픈소스 기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인 '파스(PAS)'를 런칭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형 플랫폼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파스는 데이터베이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시스템으로 오라클 DBMS와 90% 호환이 가능하다.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기존 DB 관리 솔루션에 비해 80%가량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한다.
김기철 KT DS 대표는 "클라우드팩 포털은 단순한 상품판매 공간이 아닌, KT DS의 융합기술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서비스 창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클라우드팩 포털을 통해 자체 개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