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내일날씨] 낮 최고 30도 육박…완연한 초여름 날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벼나 보리 등 수염이 있는 '까끄라기 곡식'의 씨를 뿌리기 좋은 때라는 뜻의 절기 '망종(芒種)'인 5일 날씨는 맑고 낮 최고 기온이 30도에 육박해 더울 전망이다.

서울 종로구 광화문에서 한 시민이 겉옷으로 햇빛을 가리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서울 종로구 광화문에서 한 시민이 겉옷으로 햇빛을 가리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4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5일 제주남쪽해상을 지나는 고기압 영향권에 놓여 하늘이 맑아 햇볕이 강하게 쏟아지면서 낮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를 것으로 예보됐다.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10∼17도, 낮 최고기온은 24∼30도일 전망이다. 일교차가 15도까지 벌어지는 등 크게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과 최고기온은 서울·울산 15도와 27도, 인천 16도와 24도, 대전 14도와 28도, 광주 15도와 28도, 대구 15도와 30도, 부산 17도와 25도다.

햇빛이 강해 대기오염물질이 광화학 반응을 일으키는 오존 농도가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5일 경기와 강원, 충북, 전남, 영남, 제주 등의 오존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짙게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일날씨] 낮 최고 30도 육박…완연한 초여름 날씨

댓글2

  1. 윤정호
    코멘트 관리

    윤정호는 필명임. 윤진한이 실명. 2025년 6월 5일(음력 5월 10일)부터 15일간은 유교문화 24절기 중 하나인 망종(芒種)절기입니다. 보리는 익어 먹게 되고 모를 심게 되는 때입니다. 농촌에서는 이 무렵이 1년 중 가장 바쁜 시기라고 합니다.망종(芒種)절기때는 유교에서 최고신 하느님(天, 태극과 연계) 다음의

  2. 윤정호
    코멘트 관리

    하위신으로, 오제[五帝. 다신교 전통의 유교에서 조상신 계열로 승천하여 최고신 하느님(天)다음의 하위신이 되심]중의 한분이신, 여름의 신[하(夏)의 제(帝)], 염제(炎帝)께서 다스리는 절기입니다.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SKT 해킹사태 TIMELINE

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T 침해사고 민관합동조사단의 조사 결과와 SKT의 이용약관의 위약금 면제 규정에 대한 검토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류제명 과기정통부 2차관 [사진=안세준 기자]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